리뷰/맛집 리뷰

[등촌 맛집]등촌 맛집/존맛 등촌 최월선 칼국수 버섯매운탕 리뷰!!

둥구루 2021. 11. 12. 22:00
728x90
반응형

[등촌 맛집]등촌 맛집/존맛 등촌 최월선 칼국수 버섯매운탕 리뷰!!

 

안녕하세요 둥구루입니다~

 

이번에는 등촌동에 들러 맛집을 가게되었는데요

 

어떤 곳이냐!!!!

 

바로바로 버섯매운탕/칼국수로 유명한 곳인

 

최월선 칼국수에 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버섯매운탕이라는 자체가 굉장히 생소하기도하고

 

들었을때 굉장히 궁금함을 자아냈는데요

 

이번에 가게 되어 그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할게요!

 

등촌 최월선 칼국수의 외관이에요

 

등촌 칼국수 버섯매운탕 이렇게 적혀있고

 

1984년부터 이어져오는 맛집인가봐요!!!

 

그리고 굉장히 옛스런 느낌도 나서

 

뭔가 맛집 냄새가 솔솔 납니다~

 

들어가면 1층 2층 이렇게 나뉘어 있어요

 

사람은 만석...ㅎㅎ

 

맛집은 맛집인가 봐요!!

 

사람이 많아서 인테리어나 공간찍기는 어려웠구요

 

테이블은 2층이 넓고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어보였습니다

 

그래도 저희가 먹으면서 점심시간 조금 지나니까

 

자리가 조금씩 나긴 했어요

 

웨이팅도 없이 바로 먹기도 했구요!!

 

그리고 메뉴는 버섯매운탕 하나라는 것!!!

 

맛집냄새가 더 솔솔 나죠~?

 

기본 찬은 이렇게 김치만 나와요

 

근데 요즘 배추값이 올라서 리필은 안된다고하네요ㅠㅠ

 

한번 리필만 가능하게라도 해주시지 아쉬웠습니다

 

버섯매운탕이 나왔습니다

 

다양한 버섯들과 쑥갓이 눈에 띄네요

 

안에 다데기가 있어서 끓이면 매운탕으로 변해요

반응형

그리고 가스가 테이블마다 있고 화력도 강해서

 

금방 끓습니다!!

 

매운탕만 나오는게 아니고 이렇게 칼국수 면

 

그리고 옆에 보이는 것은

 

샤브샤브 먹으면 보통 죽으로 마지막에 해드시죠??

 

그것 처럼 죽으로 쓸 야채 밥 그리고 계란이에요!!

 

그럼 바로 끓여보겠습니다!!

 

퐈이아~~!!

 

어우 끓으니까 맛나보이네요ㅎㅎ

 

요렇게 끓이고 나서 버섯과 야채 좀건져먹고나면

 

바로 칼국수면 투하!!

 

역시 칼국수는 언제나 끝내주죠!

 

한번더 진하게 끓이고나서

 

면이익으면 바로 떠서 호로록 해줍니다

 

면발이 오동통하니 우동면같아서

 

쫄깃하니 맛이 좋았어요

 

특히나 저는 버섯을 매우 좋아라 하기때문에

 

버섯자체의 맛은 뭐 말할 것도 없죠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말씀드리자면

 

버섯매운탕 느낌보다는 버섯 고추장찌개?? 고런 느낌이에요

 

사람마다 다를 순 있지만 제입에는 고추장맛이 많이 나서

 

고추장찌개같은 느낌인데 고추장찌개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는 버섯 매운탕 죽!!!

 

뭔가 비주얼은 쪼~꼼 그렇긴 하지만?

 

맛자체는 아실겁니다ㅎㅎ

 

원래 한국인은 남은거 쓱싹쓱싹 비벼먹어야지요

 

그리고 그맛이 굉장히 죽여준다는거 아시잖아요?

 

그리고 죽을 만들때 국물이 남은채로 바로하지마시고

 

국물은 조금 덜어내고 하시는게 더 좋아요!!!

 

제일 좋은거는 직원분께 죽 해달라고 말씀하시면 되더라구요!

 

저는 몰라서 저희가 알아서 해먹었답니다ㅎㅎㅎ

 

그럼 저는 이만 여기서 후기를 마치도록 할게요

 

모두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저는 다음포스팅에서 또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