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리뷰

[대구 맛집]대구교동 대구중앙로역 줄서는 맛집 동아식당 다녀왔어요!!

둥구루 2023. 4. 12. 22:05
728x90
반응형

[대구 맛집]대구교동 대구동성로 한식맛집 동아식당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둥구루입니다. 계속해서 대구에서 다녀왔던 곳들을 리뷰하고있습니다.

이번에는 대구에서 2~30대들에겐 가장 유명한 식당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동아식당이라는 곳에 다녀왔는데요, 웨이팅도 길 뿐더러 정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었어요.

여기가 오픈이 11시30분인데 오픈전부터 웨이팅이 깁니다..

참고로 제가 11시 20분쯤에 도착해서 웨이팅해서 받은 번호표가 27번인가 그랬어요.

다행히 웨이팅 기계가 있고 몇번째까지 입장했는지 나오기 때문에 저희는 웨이팅 체크를 해놓고 주변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꽤 흐르고 1시 30분이 넘어서야 저희차례가 오더군요.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기다리게하는건지...ㅋㅋㅋㅋ그래도 웨이팅기계덕에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서 둘러보니 한번에 20명이 채 못들어가더라구요.

10~15명 사이정도의 사람이 한번에 식사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아식당의 외부사진과 웨이팅 안내사진이에요.

확실히 대기등록 기능이 너무 좋은것 같았어요.

만약 2시간이 넘게 밖에서 기다린다면.. 어후 맛있는 식당이어도 가고싶지 않을것 같아요.

제가 월요일 오픈때 갔는데 2시간 넘게 기다렸으니 주말은..상상도하기싫네요ㅎㅎ

아무튼 저희차례가 왔으니 저희는 즐겁게 즐기면 되겠죠??

 

 

가게안에 들어가면 각자 자리에 이렇게 수저와 물컵 앞접시가 세팅이 되어있구요, 동아식당은 계절에 따라서 메뉴가 바뀐다고 하던데 저희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오던 때의 메뉴입니다.

메뉴는 고등어소면, 된장비빔면, 김치볶음밥, 계란김밥 이렇게 있어요.

메뉴에 눈에 띄는 것은 오히려 솔의눈이 눈에 띄네요ㅎㅎ

여기오면 계란김밥은 꼭 먹어보아야 한대서 계란김밥에 된장비빔면, 그리고 고등어 소면을 시켰습니다.

 

 

인테리어는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있구요, 보이는 앞에서 계란을 직접 써시고 김밥을 만들어주세요.

오픈 주방의 장점은 위생적으로 할 수 밖에 없다는게 좋은점이죠.

반응형

고객입장에서는 위생상 더욱더 믿음이 갔습니다.

그리고 주문을 한 뒤 조금 기다리니 음식들이 하나하나 나왔어요.

우선은 된장비빔면!

 

매번 음식이 나올 때 마다 음식을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된장비빔면은 짭쪼름하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잘맞게 만든 마제소바같은 느낌이었어요.

일단 흔히 접할 수 있는 식재료들로 색다르게 만든 색다른느낌이랄까?

요즘 젊은세대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요즘 또 할매입맛이라고 놀림받던 음식들이 다시 재조명 받는 시기이다보니 건강하게 맛있게 먹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계란김밥. 김밥안에 다른게없이 계란만 들어있는데 와사비와 함께먹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나 계란초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것 같아요.

적절한 간에 저는 김밥도 계란초밥도 둘다 워낙 좋아하는지라 계란김밥을 시키긴 정말 잘한것 같았습니다.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뷰에 극찬밖에없던 고등어소면입니다.

처음에 구이가 올라간 소면? 뭔가 느끼하거나 비린맛이 나지않을까 걱정스러웠는데 사람들이 다들 극찬하는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구수하면서 느끼한 맛도 없고 국물이랑 고등어 살까지 너무 맛있었어요.

가시도 다 발라져있어서 젓가락으로 그냥 소면과 함께먹으면 되니 너무좋더라구요.

그리고 맛까지...웨이팅을 한게 별로 후회되지 않을 정도로 기분좋게 식사하고 나왔어요.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가루는 유자가루인데 고등어 소면을 어느정도 먹고 가루와 국물에 섞어서 먹으면 유자향이 나면서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 할 수 있더라구요.

정말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식으로는 호박엿까지 챙겨주더라구요.

달달한게 안그래도 땡겼는데 마지막까지 완벽ㅋㅋㅋㅋ

너무 맛있게 잘먹고왔습니다.

그럼저는 이만 여기까지 글을 쓰도록 할게요.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동아식당 위치

728x90
반응형